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에서 꼭 먹어야 되는
부산 낙지볶음의 신의 한 수인 그곳 
'소문난원조조방낙지'를 소개합니다.




소문난원조조방낙지

 

조방낙지 입구

제는 돼지국밥을 먹었고, 면종류, 밀가루도 먹기가 싫다. 뭐 이런 느낌을 받는다면 오늘은 뭘 먹어야 할까? 무언가 밥 같은 식사가 하고 싶었고 같이 사는 그녀의 입맛도 만족시켜야 했기에 낙지볶음을 선택합니다. 간판이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3대째 영업 중인 전통이 있는 낙지볶음 집입니다. 앞의 의자는 웨이팅이 있는 가게란 의미로 해석이 될 것 같습니다. 가끔 점심시간보다 조금 일찍 갔을 때 기다린 적은 없었지만 설령 웨이팅이 있다 하더라도 회전율이 빠르고 좌석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차장

가게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없지만, 가끔 손님이 많을 땐 자리가 없을 수도 있는데 앞에 세워두고 식사하러 가시면 직원분이 알아서 주차해 주셨던 것 같습니다.  
 

메뉴

가격은 1인분 11,000원입니다. 식사 한 끼에 만원이 넘다니 예전 가격을 알기에 순간 비싸다는 느낌도 들었지만, 요즘 제대로 된 식사 한 끼 만원은 줘야 먹을 수 있는 시대적 상황을 인정 해봅니다. 늘 먹던 대로 낙곱새 2인분을 주문하고 곧이어 밑반찬이 세팅됩니다. 
 

냉국

시원한 냉국(이름모름) 낙곱새 볶음 먹다가 한입 들이키면 느끼함을 잡아주는데, 낙곱새와 꿀조합입니다.
 

기본세팅

세팅 구성은 밥, 그리고 기본찬 네 가지, 냉국 개인별 나옵니다. 부추 및 나물들은 비빔밥처럼 드시면 됩니다.
  

3대천왕 출연한 가게

본인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출연 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자부심 약간)
 

좌식 테이블

한쪽에는 신발 벗고 들어갈 수 있는 좌식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코비드 19 이후로는 식당들마다 많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곳은 아직 그대로입니다. 


 

반응형

 

낙곱새

이모님이 오가며 알아서 조리를 해주십니다. 뚜껑아래로 낙곱새가 한창 익어가고 있으며,  어느 정도 조리가 되면 이모님께서 드셔도 된다고 말씀 해주시는데, 간혹 바쁘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낙곱새 조리중

전문가의 현란한 손길
 

낙곱새 완성

낙곱새가 완성 됐습니다. 양념은 보기만 해도 맵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죠? 맵찔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주 적당히 매콤하고 어느 정도 달짝 지긋한 맛이 있는 듯 없는 듯 배합이 적절한 양념장, 파가 많이 있어 비주얼도 한몫하지만 감칠맛도 꽤나 살려주는 그런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잡채도 적당량 들어가 있는데 되도록 빨리 건져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육수가 조금 모자란 감이 들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모님께 육수를 더 달라고 하시면 해결 될 문제거든요
 

 

식사 셋팅 완료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나물 반찬 밥에 적당량 올려주시고 낙곱새 한두 국자 덜어 살짝 비벼주시고 한 숟가락 먼저 떠봅니다. 정말 환상적인 맛입니다. 그리고 곱창이 넉넉하게 먹을 정도의 양이 아니기 때문에 동료랑 같이 가신다면 곱창 배분을 잘하셔야 합니다. 곱창이 한 곳에 몰려 있어 국자 뜨다가 누군가에게 쏠려 버리면 곤란하겠죠?
 

감자사리

식사가 마무리되어 갈 때쯤 사리를 주문해서 드시면 됩니다. 감자, 우동, 라면, 당면 사리가 있는데 본인은 감자 사리를 주문했고 이게 제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밥과 메뉴의 양이 많지 않아 보였지만 다 먹고 나면 배가 불렀는데 항상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맛있는 한우곱창 기름이 양념에 잘 배어 있어 단짠베이스의 양념장과 잘 어우러지는 게 은은하게 맛있고, 나중에 다시 생각나게 하는 그런 맛입니다.
 
어떤 분은 '20년을 먹어도 맛있다'라고 리뷰를 남겼던데, 저 역시 13년을 먹어도 맛있는 집이라 생각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있는 낙지볶음이 생각난다면  '소문난원조자방낙지'를 꼭 가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낙지볶음(낙곱새는) 비교적 건강에도 좋은 편이고 맛도 있어 자주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소곱창을 제외하면 해산물이기 때문에 보양에도 좋다고 할 수 있으며, 칼로리 또 한 생각보다 높지 않기 때문인데 양념장만 적당히 드신다면... 그럴 겁니다.
 
이상 본인이 자주 가는 부산로컬 낙곱새 맛집 소개를 마칩니다.
 


 
주소 : 부산 동래구 명륜로94번길 37
영업시간 :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주말 및 공휴일제외)
쉬는 날 : 매주 월요일 
포장 가능(최소 포장 2인분 이상) - 포장 금방 됨
가까운 지하철역 : 3호선 수안역(엄청 가까움), 1호선 동래역(적당히 걸으면 가능)
 
 

댓글